본문 바로가기

삼성전자 주식 소식

삼성전자의 영업이익과 선행 PER 변화

삼성전자의 영업이익과 선행 PER 변화


 

세 줄 요약

삼성전자의 영업이익은 3분기부터 회복세를 보이며 내년에는 5배 가까이 증가할 전망이다. 또한, 삼성전자의 파운드리 점유율은 2분기에 상승하여 TSMC와의 격차를 좁혔다. 선행 PER은 현재 최저치로 주가 상승 가능성을 나타내며, 삼성전자의 영업이익 전망에 대한 증권사의 분석은 긍정적이다.

  • 📈 삼성전자의 영업이익은 3분기부터 회복세를 보이며 내년에는 5배 가까이 증가할 전망이다.
  • ⚖️ 삼성전자의 파운드리 점유율은 2분기에 상승하여 TSMC와의 격차를 좁혔다.
  • ⬇️ 선행 PER은 현재 최저치로 주가 상승 가능성을 나타내며, 삼성전자의 영업이익 전망에 대한 증권사의 분석은 긍정적이다.

 

요약

삼성전자의 2분기 파운드리 점유율이 상승하여 tsmc와의 격차를 좁혔다. 삼성전자의 선행 PER도 최저치를 기록하였으며, 내년에는 매출액이 크게 증가할 전망이다. 또한, 삼성전자의 영업이익은 1분기부터 회복세를 보이고 있으며, 선행 PER 값이 낮아지는 것은 주가의 상승 가능성을 의미한다. 따라서 삼성전자의 주가는 상승할 가능성이 높다.

 

내용

삼성전자의 파운드리 점유율이 2분기에 좁혀졌다. 2분기에는 11.7%로 전 분기보다 1.8% 상승했다.

삼성전자의 매출은 4조원에 이른다. 파운드리 부문은 3조원을 기록했으며, 연간 매출은 10조원을 넘는다.

삼성전자의 영업이익은 1분기에 6,402억원, 2분기에 6,685억원으로 회복되었다. 3분기 전망치는 8조원, 4분기는 13조원에 가까워질 것으로 전망된다.

삼성전자의 선행 PER은 8개월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다. 현재 주가가 예상 실적에 비해 낮다는 것을 의미한다.

 


관련 근거 자료

 

 

 

 

 

 

 

 

728x90